【연구노트】경제강국건설을 위한 새로운 비약의 조건은 어떻게 마련되였는가

강일천(사협중앙 부회장)

올해(2007년)의 새해공동사설《승리의 신심드높이 선군조선의 일대 전성기를 열어나가자》는 경제강국건설을 최중요과업으로, 그중에서도 인민생활을 최우선적과제로 내세워 위대한 수령님의 탄생 95돐을 맞는 뜻깊은 올해에 온 나라가 흥성거리게 할데 대한 벅찬 과업과 휘황한 전망을 제시하였다.

그러면서 공동사설은 지난 10여년간의 최악의 역경속에서도 선군의 길을 변함없이 걸어온 결과 《경제건설분야에서도 새로운 비약의 발판이 마련되였다》고 무게있게 지적하고 있다.

그런데 상상을 초월하는 최악의 역경속에서 새로운 번영의 년대를 펼칠수 있는 비약의 발판이 어떻게 마련될수 있는가, 참으로 이는 고도한 수수께기가 아닐수 없다. 続きを読む 【연구노트】경제강국건설을 위한 새로운 비약의 조건은 어떻게 마련되였는가

【론설】일본당국은 재일동포적대시정책을 근본적으로 전환하여야 한다

제5차 6자회담에서 2.13합의문이 채택된후 참가국들은 《조선반도의 비핵화》와 《동북아시아의 안정과 평화》를 향하여 빠른 발걸음을 디디기 시작하였다.

그러나 유독 일본만이 《랍치문제》를 내걸어 이 흐름에 역행하고있으며 제동기를 걸고있다.

일본당국은 비렬하게도 공화국으로부터 그 무슨 《양보》를 끌어내여 저들의 정치적의도를 실현해보려고 총련과 재일동포들에 대한 광란적인 탄압소동을 벌리고있다. 続きを読む 【론설】일본당국은 재일동포적대시정책을 근본적으로 전환하여야 한다